PINOY TODAY 2007.10.20 12:40

필리핀 마카티 글로리에따, 폭탄 테러 소식
현지 언론사 보도내용 정리


오늘 (2007년 10월 19일) 오후 1시 30분 경(필리핀 현지시각)에 메트로 마닐라의 경제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마카티 (Makati City) 글로리에따 쇼핑몰 2관에서 차량을 이용한 폭발 테러 사건이 있었습니다.
사고 초기, 필리핀의 일부 현지 언론에서는 사고 원인이 LPG 택시의 가스 폭발이 원인일 수 있다고 보도했지만, 현장 검식반 책임자는 차량을 이용한 폭탄 테러쪽에 비중을 두고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필리핀 현지 TV속보에 따르면 현재까지 사망 8명, 부상 182명 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사망자 중에는 아직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한국인 최소한 한명 이상 포함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부상자 중에도 한국인들과 중국인들이 포함된 것으로 이곳 언론에서는 보도를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부상자들은 대부분 인근의 마카티 메디컬 센터로 이송되어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현지 언론이 밝힌 부상자 명단에 Hei Wun Kim Hae Won Kim 이라는 한국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고가 있었던 마카티의 글로리에따 쇼핑몰은 SM 마카티, 랜드마크, 그린벨트와 함께 마카티의 주요 쇼핑몰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으로, 오후 시간 쇼핑몰을 찾은 사람들이 많아서 피해의 규모가 커진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뉴스 참고 사이트
http://www.gmanews.tv
http://www.inquirer.net/specialfeatures/gloriettablast/
http://disneycute.multiply.com/photos/album/25/Glorietta_2_Bombing



"필리핀이 궁금하세요? 그럼 필인사이드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