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INT of VIEW 2007.12.04 10:23

필리피노들의 삶의 중심, 쇼핑몰

본 포스트는 2007년 12월 12일, 일간스포츠를 통해 발행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더 보시려면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일년이면 몇차례씩 가까운 친구나 가족들의 필리핀 방문이 있다.
방문객들을 맞이하는 입장에서 방문일정 동안 필리핀에 대해서 더 좋은것, 더 많은것을 보여주고 즐길 수 있도록 일정을 미리 계획해 두곤 한다.
그 일정중에서 빠지지 않는것이 바로 필리핀의 쇼핑몰 투어다. ㅎㅎㅎ

Mall of Asia

Mall of Asia

필리핀에서의 쇼핑몰은 단순히 물건을 사고 파는 '상거래 장소' 가 아니다.
필리핀 처럼 거리문화가 없는 나라에서는 그 거리문화를 고스란히 옮겨놓은 곳이 바로 필리핀의 쇼핑몰들이다. 그곳엔 모/든/것/ 이 있다.

필리핀 쇼핑몰에서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의 일들이 일어난다.
필리핀의 쇼핑몰에는, 교회(성당) 이 있고, 학교가 있고, 병원이 있고, 헬스클럽이 있다.
사람들은 그곳에서 차를 구입하기도 하고, 부동산을 매매를 하기도 한다. 콘서트와 방송국의 공개방송에 참여할 수도 있고, 스포츠 대회가 열리기도 한다. 운이 좋다면 결혼식이나 패션쇼를 볼 수도 있다.
그들이 쇼핑몰을 'City' 라고 부르는 이유가 바로 그것이다.

필리핀을 더 빨리, 그리고 잘~ 이해하고 싶다면, 쇼핑몰로 가 보시길!

덧붙여 한가지 더! 필리핀에서 치유하기 어려운 "질병" 중에 하나가 '쇼핑몰 투어 중독증'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만큼 쇼핑몰 자체에 '중독' 이 되어 버릴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하시길!!! 그냥 시간만 나면 무조건 쇼핑몰에 가게 된다는... ㅡㅡ;;

Concert

종종 보게 되는 방송녹화 현장. 따로 관객을 동원(?) 할 필요가 없는 쇼핑몰에서의 공개방송이다. 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쇼핑몰의 이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필리핀의 쇼핑몰에서 영화관은 젊은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장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필리핀이 덥다고? 그럼 시원하게 빙판위에서 스케이트를 즐겨보시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교의 발표회, 패션쇼 그리고 다양한 공연들도 쇼핑몰의 주 레파토리다. ^^



필리핀의 주요 쇼핑몰 (in Manila)

SM Mall http://www.smprime.com/
비행기에서도 보인다는 SM의 간판들. 바로 필리핀을 대표하는 쇼핑몰 체인이다.
동네마다 하나씩 있다는 SM은 필리피노들의 '생활' 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곳이기도 하다. 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쇼핑몰로 알려진 SM Mall of Asia 와 오티가스에 있는 SM Magamall 은 필리핀을 이해하고 체험하기 위한 좋은 장소들이다.

Robinson http://www.robinsonsmalls.com/
필리핀의 또 다른 쇼핑몰 체인으로는 로빈슨몰을 꼽을 수 있다. SM에 비해서 적은 수의 체인점이 운영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기도 한다.
개인적으로는 '무선인터넷' 을 사용할 수 있어 선호하는 편이다.

Greenhills Shopping Center http://www.greenhills.com.ph/
좀 더 '재래시장 스러운(!)' 쇼핑을 원한다면, 그린힐스 쇼핑센터을 추천한다.
최근에 보수공사를 마치고 세련된 쇼핑몰로 탈바꿈을 했지만, 여전히 남이 있는 짱퉁 전문 매장과 진주 시장(이곳의 진주는 진/짜/ 천연진주들이다.) 의 인기는 예전과 다르지 않다.

마카티(Makati) 의 쇼핑몰들
마카티의 중심지역인 알라방 센터에는 몇곳의 유명 쇼핑몰들이 '모여' 있다.
SM Makati 를 비롯해서 글로리에따(Glorietta), 랜드마크(Landmark), 그린벨트(Greenbelt Mall) 등의 쇼핑몰들은 걸어서 다닐 수 있을 정도로 가깝게 위치해 있다. (물론 쇼핑몰 자체가 워낙 커서 하루에 이 4곳의 쇼핑몰을 다 둘러본다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ㅡㅡ;;)
마카티 락웰지역에 위치한 파워플랜트(Powerplant Mall) 도 강추!

기타 지역이 쇼핑몰들
  - 쿠바오 아레네타
  - 하리손 플라자 (in Ermita)
  - 샹그릴라 플라자 (in Ortigas) -> 고급 명품관이 함께 있음
  - 이스트우드 시티


"필리핀이 궁금하세요? 그럼 필인사이드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