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OY TODAY 2008.11.09 14:59

필리핀에서 생활하면서 느끼는 '한국과의 차이' 중에 하나가 참~ 여자들이 살기 좋은 곳! 이라는 생각입니다.
사회적으로도 여성의 진출이 한국에 비해서 무척 많은 편이구요. 현 대통령도 여자죠.

오늘은...
가끔 들려서 필리핀의 또다른 소식들을 접하곤 하는 PINOY OBSERVER 블로그에서 발견! 재미있는 글을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필리핀에서 가장 아름다운(섹시한??) 여자 20명을 소개한 포스트 인데요.
이 20명이 가장 아름다운 필리피나 라는 것에 모든 필리피노들이 다 동의를 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나름 필리피노들의 '취향' 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해서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아름답다! 라는 표현이 꼭 외적인 외모만을 평가한 것은 아닙니다. 물론 주제가 주제이니 만큼 적잖게 영향을 미친 것은 사실이지만요 ^^;;


20위 Loren Legarda

풀 네임은 LOREN BAUTISTA LEGARDA 입니다.
현재 상원의원이고, 아로오 대통령이 재선될 당시 상대쪽 진영이었던 페르난도 포 Jr. 의 런닝 메이트로 부통령에  출마했던 인물입니다.
선거가 끝나고 갑작스레 유력후보였던 페르난도 포 Jr. 이 급사를 하면서 필리핀의 선거 후 정국이 혼란스러웠을때 오히려 본인의 입지를 다지는 정치력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ABS-CBN 출신으로 사람들에게 얼굴이 많이 알려져 있는 대표적인 방송계 정치인 입니다.

1960년 생이니 아직 나이도 있고, 언젠가 필리핀의 대통령이 되어있을지도 모를 인물이죠. 이 인물을 주목해 보시길...


19위 Bea Alonso

솔찍히.. 개인적으로 '인물'에 대해서는 별로 아는 바가 없습니다. ㅠ.ㅠ
그래서 바로 몇몇곳에 수소문!! 해 봤습니다.
홈페이지 바로 가기 -> http://www.bea-alonzo.com/

제가 보기엔 필리핀의 아주 '흔한~' 여자 연예인 처럼 보이는데, 티비쑈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인물이군요.

PINOY OBSERVER 에서는 그녀를 이렇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She’s married now but still her face stands out as one of the most beautiful in the country.


18위 Bianca Araneta

광고모델겸 배우, VJ 입니다. 2005년에 FHM 잡지에서 선정한 100 Sexiest Women 에서 19위에 랭크되었을 정도로 필리핀내에서는 이미 '명망있는' 섹시걸입니다.

FILA 와 Mobile Addict 광고모델로 더욱 유명합니다.


17위 DOTC Secretary Bautista

Some people call her “pa-cute” but this dusky public servant is sexy.


16위 Cory Aquino

16위는 바로 코라손 아키노(María Corazon Cojuangco-Aquino) 전 필리핀 대통령이 차지했습니다. 코리는 그녀의 애칭이죠.

코라손 대통령은 아시아 최초의 여성 대통령으로써 더욱 유명하죠. 독재자 마르코스의 정치적 반대파였던 남편 니노이 아키노 상원의원이 미국으로 추방된 후 귀국하던 공항에서 저격수에 의해 피살 (1983년) 된 후 남편을 대신해서 야당을 이끌었던 우먼파워, 피플파워의 상징입니다. 결국 마르코스는 피플파워에 의해 물러나고 마침내 코라손이 필리핀 11대 대통령에 당선이 됩니다. (1986년) 

마닐라 국제공항이 NAIA 로 불리우게 된 것이 바로 코라손 아키노의 남편 고 니노이 아키노 상원의원의 이름(Ninoy Aquino International Airport) 에서 비롯되었다는 사실도 알아주시길~


15위 Jamby Madrigal


본명은 Marian Ana Consuelo Madrigal-Valade 이며, 에스트라다 대통령 시절 아동복지를 위한 대통령 자문기구의 수장(the Office of the Presidential Adviser for Children's Affairs)을 역임했고, 이후 2004년 선거를 통해 상원에 입성한 필리핀의 여성 정치인입니다. 집안 대대로 대법관과 상원의원등을 배출한 명문가 출신입니다.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나 자랐지만 거리의 아이들과 소외된 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활동으로 필리핀 사회에서 큰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14위 Darlene Antonino-Custodio

35세의 젊은 변호사이자 정치인입니다. 지난 2007년 선거에서 필리핀의 복싱 영웅 팩맨(Manny Pacquiao)를 꺾고 당선된 것으로 유명합니다.


13위 Patricia Evangelista

필리핀 대학(UP) 시절 19살 나이로 런던에서 있었던 국제 영어 토론 대회에서 Blonde and Blue Eyes라는 연설로 대상을 수상하며 유명해졌습니다. 필리핀나로써는 최초의 일이었죠.
이후 위트 넘치는 글과 말솜씨로 방송계에 진출을 했고 현재는 St. Paul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12위 Korina Sanchez

필리핀에서 무척 유명한 방송인입니다. 필리핀의 대표 방송국인 ABS-CBN 의 메인뉴스의 메인엥커우먼 이죠. 광고모델로도 많이 나와서인지 TV만 켜면 이 사람 얼굴을 볼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주요 방송 프로그램으로는 Magandang Umaga Po 와 TV Patrol 등이 있습니다.

남편인 로하스 상원의원이 2010년 있을 대선의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기 때문에 아마도 차기 필리핀의 퍼스트 레이디가 될 수도!! 있는 사람입니다.


11위 RR Enriquez

White Castle Girl 콘테스트를 통해서 알려진 필리핀의 섹시 모델입니다. 화끈한(!) 화보를 발표해서 더욱 유명해졌다는... '19세 금' 을 피하기 위해 사진은 생략 합니다. ㅡㅡ;;


10위 Rhea Santos

1979년생으로 올해 29살인 필리핀의 여성 방송인입니다. 필리핀 방송계의 대세인 '혼혈' 방송인이구요. 조부모들이 미국인들이라고 하네요.

2000년 대학(St. Paul College) 을 졸업하고 2001년에 GMA방송에 입문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유망주 이기도 합니다. 아침 방송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얼굴입니다.

2004년 기업가인 Carlo De Guzman 와 결혼을 했습니다. 그녀의 나이 25살때죠.




9위 Bianca King

본명은 Bianca Charlotte King 이며, 1986년 독일 태생의 필리핀 여자배우입니다. 13세때 이미 광고모델로 활동을 했을 정도로 빼어난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GMA 방송의 TV드라마 Mulawin

에 출연을 하면서 부터입니다.

팬 사이트 보기



8위 Anne Curtis

본명은 Anne Ojales Curtis Smith 이며 1985년생으로 아버지가 호주인인 호주계 필리피노 (Filipino-Austrialian) 배우이자 모델, 쇼호스트 입니다.

데뷰는 GMA-7 을 통해서 했지만 2004년 ABS-CBN 으로 옮겨 다양한 TV 시리즈에 출연을 합니다.




7위 Dr. Carol Araullo

블로그로 가기


6위 Dawn Zulueta

본명은 Marie Rachel Salman Taleon 이며, 1969년생입니다. 그녀의 조모가 아랍계로 1948년 2차 세계 대전을 피해 필리핀에 정착을 하게 되었다네요.

치약회사 광고의 어린이 모델로 연예계이 입문을 하였고, 이후 1990년, 1991년 각각 필리핀 여우조연상과 여우주연상을 연이어 수상하면서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게 됩니다.

1997년 사업가인 Anton Lagdameo 와 결혼을 하였고, 2005년 첫아이를 출산하였습니다.


5위 Gretchen Barretto

Gretchen Barretto 는 두 동생 Marjorie Barretto, Claudine Barretto 와 함께 Brarretto Sisters 로 더욱 유명합니다. 세 자매가 모두 영화배우로 그 중 Gretchen 이 장녀입니다.

얼마전 Unexpected 라고 하는 음반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Gretchen is a classic beauty. Yet, I pity her. Why? Because she’s about 40 and she has’nt settled down. I hope that she finds her right man very soon. 





4위 Heart Evangelista

1985년 미국에서 태어나 어린시절의 대부분을 미국에서 보냈고, 10대 후반에 가족들이 모두 필리핀으로 돌아오면서 함께 필리핀에 정착을 했습니다. 1남 4녀 중 막내입니다.

2001년 길거리 캐스팅으로 통해서 TV 쇼와 영화에 출연을 하게 되었으며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성인 잡지 FHM 이 선정한 Philippines 100 Sexiest Women에 6위로 랭쿠가 되기도 했습니다.

2004년 Cris Aquino, Anne Curtis 등과 함께 출연한 TV 시리즈 Hiram 을 통해서 최우수 여자배우상 후보에 까지 올랐던 필리핀의 하이틴 스타입니다.


3위 Angel Locsin

말 그대로 The Most Popula Filipina Young Actress, 필리핀을 대표하는 차세대 여자배우 입니다. 활동영역도 본업인 영화배우에서 부터 광고모델, 영화 프로듀서, 패선 디자인까지 다양합니다.

1985년 생으로 길거리 캐스팅 된 이후 GMA 방송을 통새 데뷰했고, 현재는 ABS-CBN 에서 전속 배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4년 TV 시리즈 Mulawin 으로 스타덤에 올라 이후 꾸준히 영화시상식에서 Best Actress 후보에 노미네이트 되고 있습니다.


2위 Diana Zubiri

본명은 Rosemarie Joy Garcia 로 1985년 생입니다. 일본으로 해외 취업을 신청했다가 Seiko Film 에 의해서 캐스팅 되어 Sexy 배우로 활동을 했습니다.

그러나 의외로 그녀의 이름이 크게 알려지게 된 것은 EDSA-Shaw 에 걸렸던 FHM 의 포스터 때문이었습니다. 2002년, 당시 비키니 차림의 대형 포스터 모델로 나선 Zubiri 의 포스터가 강제 철거를 당할 위기에 있었는데 이 사실이 알려지면서 모델이었던 Zubiri 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된 것이죠. 좀 특이한 경력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어쨌든 필리핀을 대표하는 Sexy 스타인것은 확실합니다. 이후 꾸준히 FHM 에 상위 랭크가 되고 있으니 말이죠.



그리고 1위는, Katrina Halili

필리핀의 연예인 발굴 프로그램인 StarStruck 을 통해 혜성처럼 등장한 여배우 입니다. 이후 FHM 커버걸로 더욱 유명해 졌죠.

이후 TV 시리즈와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필리핀이 궁금하세요? 그럼 필인사이드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