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 & ADVICES 2007.06.07 23:10

필리핀의 경우 만 15세 미만의 아동이 보호자의 동반 없이 필리핀으로의 입/출국을 불허하고 있다.
때문에 필리핀으로 자녀를 보내는 경우 반드시 부모님 또는 부모님으로 부터 위탁을 받은 위탁 보호자가 동반을 하여야 한다.
그런데 방학 캠프 등, 부득이한 이유로 부모님이나 위탁보호자의 동반이 어려울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항공사별로 제공하고 있는 UM 즉, 비동반 소아 운송 서비스이다.


* 대한 항공 UM 서비스

대한 항공  의 경우 필리핀행 노선을 위하여 만 5세 ~ 만 15세까지의 아동들을 위한 UM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UM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서는
대한항공 인터넷 웹사이트  를 통하여 출발시간 기준 최소 24시간 이전에 신청을 해야 한다. 이용을 위해서는 출발 당일 공항에 나와서 UM 이용 신청서를 작성하여야 한다.

문의 전화 : 1588-2100 / 대한항공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하기] [예약 신청서 샘플보기]


* 아시아나 항공 UM 서비스

아시아나 항공 역시 필리핀행 노선을 위하여 만 5세 ~ 만 15세까지의 아동들을 위한 UM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출발일 기준 7일전까지 아시아나 항공 예약센터 (전화 : 1588-8000) 을 통해 예약을 해야 한다.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서는 출발일 당일 시간에 여유를 두고 공항으로 나와 아시아나 전용 UM 카운터 (인천공항 D-16) 으로 와서 신청서(UM여행 신청서 , 보호자 서약서 )를 작성하면 된다.



주의사항

도착지에는 반드시 아동을 인계할 현지 보호자가 나와 있어야 한다. 현지에 인수받을 보호자를 만나지 못할 경우 최초 출발지로 되돌아오게 되고 그에 대한 모든 비용은 보호자가 지불해야 한다.
현지 보호자의 인적사항 (이름, 주소, 연락처 등) 을 반드시 기입해야 한다.

또한 필리핀의 경우 입국시 위탁 보호자 (항공사 UM 서비스 담당직원) 이 아동을 인솔할 경우 그에 대한 증빙서류를 요구하게 되며, 이 서류는 출국전 반드시 아동 또는 UM 서비스 담당직원이 지참하여 입국심사시 이민국 직원에게 제출해야 한다. 


# 제출 서류 : 부모 승인서, 아동 본인의 여권 사본 (사진 있는 면), 동반자 및 보호자의 여권 사본, 수수료 3120페소 (수수료 지급 영수증은 출국시까지 보관 해야 함.)
#
비동반 소아 입국규정 더 자세히 보기 (새창)

UM 서비스를 이용하여 귀국(필리핀 -> 한국) 할 경우에도 동일한 과정으로 신청 및 이용 할 수 있다.



"필리핀이 궁금하세요? 그럼 필인사이드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