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짜들을 위한 필리핀 101 2007. 9. 18. 19:19

필리핀의 공휴일과 축제


1월 1일
 
신정 (New Year`s Day)

2월 22~25

02월 24일.국민의 힘 기념일(People’s Power Day)
필리핀 국민의 평화적 힘에 의해 마르코스 독재를 종식시킨 역사적 사건을 기념하는 날로, 퀘죤시의 에드사가 국민혁명의 주 무대였다.

2월 26일 
디아 데 잠보앙가(Dia de Zamboanga)
기독교인과 회교도인들을 위한 행사로서 과거 스페인 시대의 전통과 회교도들의 전통이 행사 중에 소개된다.

3, 4월중
Maund Thursday, Good friday, Black saturday, Easter sunday로 이어지는 부활절 연휴가 있다.
성 목요일(Maundy Thursday ,해마다 날자가 다름)
성 금요일(Good Friday, 해마다 날자가 다름)

4월 9일
용사의 날(Day of Valor)
바타안 기념일(Bataan Day)이라고도 부른다.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미-필 연합군과 일본군 간의 처참했던 전투를 되새기는 날로 국가 공휴일이다.

4월 27일
바훅 바후간 사 막탄(Bahug-bahugan sa Mactan)
세계적으로 유명한 탐험가 마젤란이 막탄 섬에 상륙해서 막탄 섬의 추장 라푸 라푸와 전투를 치르고 마침내 목숨을 잃은 역사적 상황이 막탄 섬의 해변에서 재현된다.

5월 1일~30일
플로레스 데 마요 산타크루잔(Flores de Mayo Santacruzan)
이 기간 중에는 필리핀 여기저기서 성모 마리아를 기념하는 행렬이 오후와 밤시간에 진행된다. 하얀 옷을 입은 소녀들이 성모마리아 상을 장식한다.

5월 1일
노동절(Labor Day)
국가공휴일로 노동자들이 주최하는 노동절 기념행사가 실시된다

5월 3일
카라바오 코로자(Carabao Coroza)
파 나이 섬의 일로일로시에서 불과 몇 킬로미터 떨어져 있지 않은 파비아에서 행해지는 카라바오(물들소)경주이다. 18개 주변마을에서 가장 잘 달리는 카라바오 대표들이 출전한다. 대개 오전 8시경 행사가 시작된다. 카라바오 경주가 끝난 후 그 다음날은 마을 축제가 벌어진다.

5월 14일~15일
카라바오 축제(Carabao Festival)
이 틀 간에 걸쳐 펼쳐지는 이 축제는 농부들을 보호한다는 ‘산 이시드로’ 성자를 찬양하기 위한 축제이다. 5월 14일 오후에 농부들은 각자의 카라바오를 장식해 긴 행렬을 이루어 교회 마당으로 모여든다. 이 행사는 불라칸, 누에바 에시자 그리고 리잘 지방의 몇몇 마을에서 행하여진다.

5월 15일
파히야스(Pahiyas)
퀘죤 지방의 럭반과 사리아야에서 행해지는 행사로 이 또한 ‘산 이시드로’를 찬양하는 행사이다. 오후에는 축제행렬이 있다. 특히 럭반에서는 쌀을 반죽해서 만든 형형색색의 꽃이나 잎모양의 장식을 해놓고 행사가 끝나면 먹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월 12일
독립기념일(Independence Day)
국가 공휴일로 군대의 행렬이 펼쳐진다.

6월 23일
마닐라의 날(Manila Day)

7월 4일

필.미 우호의 날

7월 29일
파테로스 강 축제(Pateros River Fiesta)
마 닐라 근교에 있는 파테로스는 오리 양식으로 유명한 곳이다. 이곳에서 마닐라에서 소비되는 ‘발룻’(부화단계에 있는 오리알)의 대부분을 공급한다. 이 축제는 이곳 지역의 발룻 공급자들의 생명을 위협했다는 전설적인 악어를 없애 버린 사건을 기념하는 행사이다.

8월
카다야완 사 다바오(Kadayawan sa Davao)
민다나오섬의 다바오에서 약 2주간에 걸쳐 행해지며 과일, 음식 축제와 더불어 전통적인 부족축제도 펼쳐진다.

10월 10일~12일
잠보앙가 헤르모사(Zamboanga Hermosa)
이 행사는 잠보앙가시를 수호한다는 성인 ‘누에트라 세 뇨라 델필라’를 찬양하는 행사로 이 기간 중에는 여러 종교의식과 문화행사, 전시회 및 미스 잠보앙가 선발대회가 열린다.

10월의 둘째 주말
라 나발 데 마닐라(La Naval de Manila)
메트로 마닐라의 퀘죤 시의 주요 거리에서부터 도밍고 교회까지 행렬이 진행된다. 이 축제는 1646년 독일 약탈자들과의 해전을 기리는 축제이다. 이 축제는 팜팡가 주의 앙헬레스에서도 펼쳐진다.



11월 1일
만성절(All Saint’s Day)
국가 공휴일이다. 멀리 떨어져 있던 가족과 친척이 만나 가족이나 친척이 묻혀 있는 공동묘지로 가서 밤을 지새우며 고인의 명복을 빈다. 무덤가에는 수많은 촛불과 꽃들로 장식을 해놓아 매우 인상적이다.

11월 30일
보니파쇼 기념일(Bonifacio Day) 
국 가 공휴일이다. 필리핀의 영웅들을 기리는 날로 특히 카티푸난 혁명의 주도자인 안드레스 보니파쇼를 기리는 날이다. 12월 16일~25일 : 심방 가비(Simbang Gabi) 공식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알리는 기간으로 사람들은 새벽미사를 드리기 위해 교회에 간다.

12월 25일
크리스마스(Christmas)

12월 30일
리잘 기념일(Rizal Day)
국가 공휴일이다. 1896년 12월 30일 스페인 정부에 의해 처형된 필리핀의 국민영웅 호세 리잘 박사를 기리는 날.


* 관련글 더보기

  • 필리핀 개관
  • 필리핀에서 또 한번의 명절 지내기
  • 필리핀에도 크리스마스에는 눈이 옵니다.


  • "필리핀이 궁금하세요? 그럼 필인사이드를 구독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