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를 위한 Booklet 2007.10.02 14:25

파굿풋 비치, Pagudpud Beach, Ilocs Norte
어학연수생들을 위한 필리핀 휴양지 시리즈!

In the Northern part of the Philippines is a beach reputed to have the longest contiguous white sand with mighty waves and strong winds that can compare to Hawaii. Wind and wave surfing are the outstanding activities that Pagudpud beach offers its very discriminating clientele. Not to mention the inviting views, clear blue waters, and white sand. Pagudpud promises its visitors a magnificent experience in a secluded paradise.


Pagudpud Beach
육상교통을 이용하여 도착하기 까지는 반나절이 걸리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다. 이 해수욕장은 바람과 파도타기를 즐기는 이들에게 가장 인기를 끌고 있다.

검은 모레로 이루어진 필리핀 북부지역의 다른 해변과는 달리 눈부시게 고운 산호가루로 백사장을 이루고 있는 파굿풋 해변은 ‘리틀 보라카이’라고 불리며 현지인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곳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라카이의 복잡거림과 호객꾼의 소음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여행자에게 최적의 여행지 파굿풋은 해안선 경계 바깥으로 2층 높이의 아담하고 예쁜 리조트들이 자리하고 있다.

파굿풋 해변으로 가는 길에는 필리핀에서 가장 높은 부르고스 등대(Burgos L ight House)를 지나가는데, 등대 앞에서 내려다보는 바다와 주변 경관도 환상적이다.



How to go

마닐라에서 파굿풋까지의 거리는 약 500Km 이지만, 도로 사정등을 고려하면 약 12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거리다. 한번에 운전을 해서 가기에는 무리가 있는 거리이니 만큼 중간 중간 휴식을 하면서 가는 것이 좋다.

추천할만한 주요 휴식포인트는 루지에다 (Luisita in Tarlac), 아구(Agoo in La Union) 그리고 스페이쉬 마을인 비간(Vigan in Ilocos Sur) 등을 꼽을 수 있다.

라왁(Laoag) 에서 북쪽으로 1시간 30분 정도 소요.


Travel Point


- Enjoy, Real Paradise!
- Take pictures of the old churches.
- Visit the remains of Former president Marcos in the town of Batac ilocs
  norte.
- Visit Vigan city, The Spanish Village.

<외부링크> Pagudpud, Ilocos Norte



"필리핀이 궁금하세요? 그럼 필인사이드를 구독하세요!!"